천연가스 (Natural Gas) 재고량 2025.02.27 발표
2025.02.21 - 2025.02.27 천연가스 가격 리뷰
천연가스 가격은 24일 (월요일)에 크게 하락하였으나, 주중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3.9 부근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겨울시즌이 끝나가면서 차주부터는 작년보다 높은 기온을 유지할 거란 예보와 함께, 우크라이나의 종전 협상의 진전으로 하락반전한 모습입니다.
천연가스 재고량은 여전히 5년 평균치보다 낮은 상황이며, 미국의 관세압박으로 인해 LNG 수출이 최대로 증가하였지만 경기침체 불안도 혼재해 있는 상황이라 변동성이 어디로 향할지 알기 어려운 지점입니다.
야수의 심장을 가진 많은 개인 투자자분들이 천연가스 인버스 베팅을 하셨는데요, 저도 함께 외쳐보겠습니다. 여기어 영차~
천연가스 뉴스
트럼프의 관세정책으로 미국의 천연가스 수출은 사상 최대 수준으로 증가하였으며, 행정명령을 통해 440억 달러 규모의 알래스카 LNG 프로젝트도 재개될 수도 있다는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알래스카에서 천연가스를 생산하면 극동 아시아 지역까지의 수송 기간은 기존 경로보다 훨씬 짧아져 수송비용 절감과 안정적인 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한국과 필리핀도 알래스카 LNG 프로젝트의 진행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필리핀은 23일 가능한 한 빨리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진행하여 알래스카산 천연가스 수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관세전쟁 영향인가... 미국 LNG 수출 사상 최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작한 글로벌 관세전쟁 속에 미국산 LNG 수출이 사상 최대 수준으로 늘었다.LNG 가격 상승에 부담스러워하던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는 미국산 LNG를 수입할 경우
m.munhwa.com
트럼프 행정명령으로 440억 달러 알래스카 LNG 프로젝트 재개될까 - 글로벌이코노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40억 달러 규모의 알래스카 액화천연가스(LNG) 프로젝트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면서, 오랫동안 지연되어 온 이 프로젝트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일본으로의 LNG
www.g-enews.com
한편, 유럽의 LNG 수요는 21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24년 천연가스 전체 수입량은 19% 감소하였는데요, 이는 에너지 공급 다각화의 목적으로 확대해온 재생 에너지의 효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요 감소와는 반대로 LNG 수입 인프라에 대한 신규 설비 투자는 증가하고 있으며, 러시아 제재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산 천연가스의 수입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통한 파이프는 지난 1월 공급중단 되었고, 유럽의 천연가스 비축량은 40% (465TWh)수준이지만 유럽의 천연가스 가격은 지난 13일 9% 급락 후 여전히 하락 추세입니다.
천연가스 재고량: 2월 27일 발표
2025년 2월 27일 목요일에 발표된 천연가스 재고 증감은 -261bcf (billion cubic feet)으로 예상치 -276bcf보다 15bcf 덜 감소하였습니다.
좌측은 지난주 (2/20) 발표 재고량 그래프이고, 오른쪽은 금주 (2/27) 발표된 그래프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지난주 Working gas in storage: 2,101bcf 대비 발표대로 261bcf 감소해서 1,840bcf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 같은 주(week)의 재고는 86bcf 감소하였고, 현재 재고량 1,840bcf로 5년 평균보다 11%(238bcf), 지난해보다 23%(561bcf) 낮다고 보고서에 나와있습니다.
글로벌 에너지 기업 쉘 (Shell)은 'LNG 전망 보고서 (LNG Outlook)'에서 2040년까지 글로벌 천연가스 수요가 약 60%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천연가스는 발전, 냉난방, 산업 및 운송 및 인공지능 (AI) 전력 수요와 글로벌 탈탄소화 및 에너지 안보 달성을 위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유럽의 LNG 수입량은 19% 감소하였지만, 낮은 비축량으로 인해 올해 다시 가스 재고를 채우기 위해 천연가스 수입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중국과 인도는 지속적으로 LNG 수입 인프라를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수요가 증가하는 와중에 일본가스협회 (JGA)에서는 미국의 셰일가스 증산으로 인해 천연가스 가격은 하락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2040년까지 글로벌 LNG 수요 약 60% 성장"
[에너지신문] 2040년까지 글로벌 LNG 수요가 약 60% 성장해 연간 6억 3000만~7억 1800만톤에 이를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이는 지난해 예측보다 상향된 수치다. 2024년 LNG 거래량은 총 4억 700만톤으로
www.energy-news.co.kr
“美 셰일가스 증산, 천연가스 하락할 듯” - 가스신문
일본가스협회(JGA)의 우치다 타카시(内田 高史) 회장은 지난 5일 정례 기자 회견에서 미국 트럼프 정권 발족의 영향으로 LNG 신규 기지의 인가 심사재개 등에 의해 LNG 조달 가격이 내릴 가능성이
www.gasnews.com
▼ 재고량 보는 방법 ▼